Ljungstrom Type Heating Element

현재 국내 화력 발전소용 탈황설비의 EHE는 탈질설비의 부착 및 저급탄 사용 등으로 사용환경이 점점 열악하게 변화하고 있어 이에 대응 가능한 EHE의 공급이 절실합니다. 당사는 이러한 열악한 환경에 맞는 최상의 품질수준의 EHE 개발에 매진해 왔으며, 발전소의 조건에 따른 환경변화에 맞춤식 EHE의 생산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현재까지 20여년간의 경험에 의한 신기술 관련 특허등록을 진행 중에 있으며, 이러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GGH EHE의 전문 제작업체로서의 자존심을 걸고 품질 최우선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Ljungstrom Type 계통도

Heating Element 개요

공기 예열기 (Air Preheating)

석탄 또는 기름을 연료로 사용하는 화력 발전소의 경우, 보일러의 연소효율을 높이기 위하여 다단식으로 주입되는 공기를 190℃(Primary air fan) 또는 300℃ 이상(Forced draft fan)으로 예열한다. 이러한 공기예열(Air Preheating) 을 목적으로 보통 공기 예열기 (Air Preheater : APH)를 사용한다.

배연가스 재열기 (Gas-Gas Heater : GGH)

배연탈황(flue gas desulfurisation : FGD)공정에서도 처리된 가스를 대기로 배출하기 전에 적어도 100℃ 까지 재열 시킨다. 이때 사용되는 설비를 배연가스 재열기 (Gas-Gas Heater : GGH)라 한다. 공기 예열기나 배연탈황가스 재열기는 그 구조나 작동원리에서 동일하며, 단지 작동온도 범위가 다를 뿐이다. 열원(Heat source)으로서는 똑같이 보일러 배연가스의 현열을 이용한다. 배연가스 속에는 질소산화물, 유황산화물, 염소 및 불소산화물은 물론 Dust/Ash를 포함하며 부식성이 아주 강한 각종 공해 물질이 포함되어 있다

EHE (Enamel Heating Element)

전열매체 혹은 전열소자(Heating Element)로 보통 사용되는 재료는 Steel Sheets & Strips (SPP) 강판이며 Basket 재질로서는 Corrosion Resistant Low Carbon Steel (CRLS 혹은 S-TEN 이라 함) 이다. 두 종류 재질 모두는 반복되는 가열-냉각 과정에 장기간 노출되어 쉽게 부식되어 파괴된다. 특히 저온부위(Cold Layer)에서는 유황산화물 기체의 노점(Dew point)과 관계되어 그 부식속도가 대단히 높다. 따라서 전열소자의 내부식성 (Corrosion Resistance)과 경제성을 목적으로 에나멜(Enamel)코팅 처리를 하는데. 이것을 Enamel Heating Element (EHE) 라 한다.

Ljungstrom Type 열소자 파형

VERTICAL TYPE
HORIZONTAL TYPE